콘텐츠 본문으로 바로 이동
left
번호 제목 작성자
580 행복교실 복습하기
지니샘의 행복한 교실 만들기-직무
ji***

행복교실 복습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579 아이들과 함께 단단한 학급 세우기
지니샘의 행복한 교실 만들기-직무
je***

대면 연수에 참여한 후 온라인 연수에 참여하니 효과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지니샘의 행복교실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578 교육철학의 중요성
지니샘의 행복한 교실 만들기-직무
hg***

교육철학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깊게 고민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기 전 지니쌤의 깊고 선한 이야기로 생각을 정리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577 학급 운영에 마음이 어려움을 넘어, 개학이 두려움으로 까지 느껴지는 현실에서...
지니샘의 행복한 교실 만들기-직무
pu***

해가 갈수록 학급운영에 대해 왜 이렇게 마음이 어려운지, 행복하지 않은 것 같은 지...
나 자신이 정체되어 있다고 느끼고, 변화가 필요하고, 성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나에게 선물처럼 다가온 연수입니다.
단순하게 생각하던 학급 운영이 점점 더 어려움으로 다가오며, 심지어 개학이 두려움으로 까지 느껴지는 현실에서 필요한 연수였습니다.
행복교육학! 행복하고 탁월한 교사, 학생, 학부모와 함께 행복한 행복교실을 추구합니다.
행복교실 만들기를 위해서 교육에 대한 이해, 나 자신에 대한 자기 이해, 아동 이해, 학급 구조화, 기초 환경 다지기, 마음과 몸에 대한 이해, 의사소통, 문제해결 능력 기르기, 행복교육학! 올 한 해 동안의 나만의 행복한 교실 만들기를 열렬히 기대한다.
576 알찬 연수 너무 감사합니다.
지니샘의 행복한 교실 만들기-직무
sc***

감사합니다!
575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지니샘의 행복한 교실 만들기-직무
pr***

신규 때 생각했던 교사의 역할과 실제 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교사의 역할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존중이 꽃 피는 교실을 만들겠습니다.
574 나의 행복교육학
지니샘의 행복한 교실 만들기-직무
ch***

행복과 교육의 만남은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이를 시스템으로 구현하고 촘촘하게 교육과정에 적용해나가는 경험이 참 좋았습니다. 온라인으로 그리고 오프라인으로 만나며 공부하고 만나는 모든 시간이 감사하고 또 감사했습니다. 배운 것을 나만의 행복교육학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조금씩 저만의 행복 학급 경영을 해보겠습니다.
573 교사 역할에 대한 흔적
지니샘의 행복한 교실 만들기-직무
du***

긴 육아휴직을 마치며 교사로서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 듣게 된 이 강의는 설렘과 기대, 두려움을 동반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설렘과 기대가 있기에 성실하게 준비하고 싶은 마음이 점점 커집니다. 잘 생각해보지 않고 살아온 지난 날들에서 깊이 생각하고 깨달으며 알게 된 것들을 쉼표 삼아 정리합니다.
아이들이 있기에 교사가 존재하는 것인데 나를 힘들게 하는 아이들이 교사의 존재 가치라는 점이 울림이 큽니다. 나를 힘들게 하는 아이에 대해 왜? 라는 물음표와 아! 하는 탄식을 했던 옛날을 떠올리며 앞으로 만날 아이들에게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 지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늘 성장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었지만 막연한 꿈과 같은 것이었는데 교사로서 성장한다는 것이 아이들마다 필요한 도움을 알맞게 줄 수 있는 능력이 점점 더 커지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능력을 완전히 갖춘 다음 아이들을 만난다고 하면 영영 교단에 설 수 없을 것만 같은데 점점 더 능력을 키워가는 것이 성장하는 교사이니 나도 해보자는 마음이 생깁니다. 아이들에게 단호하지 못하고 친절하기만 했던 모습에서 교사의 역할을 잘 알고 성장하는 교사가 되는 과정에 있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기도 합니다. 가정에서 좀 부족했고 부모님에게 받지 못한 부족한 사랑을 주고 사회에 나가서 살아가는 데 필요한 것들을 알려주고 훈련시켜주는 것, 그리고 가정에서 그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이끄는 것이 교사의 역할이란 명확한 표현에 내가 무엇을 준비해야 할 지 하나씩 정리해 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 접한 애니어그램이 아직 너무 어렵기만 한데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외워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 방법을 찾고 꼭 제대로 알고 행하고 싶고 교사로서 자신감도 되찾고 싶은 바람입니다. 넌 할 수 있을거야. 잘 해보자!!

572 교사들의 페이스메이커~ 지니샘의 행복교실
지니샘의 행복한 교실 만들기-직무
mu***

교단에 서기까지 긴 시간의 준비와 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그렇게 힘든 과정을 거쳐 서게 된 교사로서의 길, 아이들 곁에서 좋은 선생님으로 행복하게 지내고 싶지만
여러가지 어려운 환경 속에서 교사들은 자주 좌절하고 지쳐갑니다.

이런 교직이라는 마라톤을 달리는 우리들에게
때로는 나침반이 되어주고,
때로는 반창고가 되어주고,
때로는 징검다리가 되어주며
끝까지 완주할 수 있는 힘을 주는 페이스메이커, 지니샘의 행복교실~
아낌없이 나눠주시는 지니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가르치는 사람인 나는 누구인가교육 철학
만나는 학생과 학부모는 누구인가학생, 학부모 이해
무엇을, 왜,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를 고민하게 하는 모든 연수 내용이
실질적이고, 철학적이어서 종합 선물 세트였습니다. ^^
모든 교사들이 듣고 실천하여 전국의 모든 교실이 행복교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571 학급운영의 어려움 고민하는 계기가 됨
지니샘의 행복한 교실 만들기-직무
so***

학급운영을 원칙을 가지고 차근차근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연수를 신청하게 되었다.
학급운영에 어려움이 있어서 심리적인면, 제도적인 면, 그리고 학생들과의 관계를 어떻게 맺어야 하는지에 대하여 좀 더 체계적으로 고민해 보려고 해서 연수를 듣게 되었는데, 생각이 정리되었고 위안이 된 시간이었다. 기존에 해온 학급운영 방식에서 좀 더 다듬고 정리된 방식으로 방법을 제시하고 학생들과 소통하는 방식이 중요한 것 같다. 도움이 되었다.